광주시‧광주테크노파크,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개최
상태바
광주시‧광주테크노파크,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3.10.24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의료산업 현안·발전방안 논의…현장 노하우 전수
광주시‧광주테크노파크,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개최.
광주시‧광주테크노파크,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개최.

지역 의료산업 현안·발전방안 논의…현장 노하우 전수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 바이오 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파악해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24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개최했다.

산업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광주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는 광주시 의료산업 현황과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산업부 바이오 카라반 : 전문가 그룹이 지역을 방문해 지역 바이오기업의 애로사항에 답하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강연 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분기별 행사.

이날 오전에 열린 바이오 혁신기관 간담회에서는 산업부, 광주시, 혁신기관, 각계 자문위원이 참석해 ‘광주시 의료산업 육성 성과 및 발전방향’과 ‘광주 생체릐요산업 고도화’ 등 지역 의료헬스케어 사업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기관별 협력,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오후에는 지역 바이오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사업화 촉진을 위한 전문가 발표가 진행됐다.

또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한국거래소, 코트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이 참여한 바이오 카라반 전문가단은 기업의 사업화, 인력확보 및 양성, 자금·투자유치, 규제·인허가 관련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김용승 인공지능산업실장은 “광주시 의료산업은 최근 고성장을 이뤘지만 지역 기업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은 여전히 상존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 기업들이 가지고 있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