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AI와 함께 미래를 달리다!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AI와 함께 미래를 달리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9.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대상 AI·SW 체험 프로그램 운영, 코딩·자율주행차 제작 체험 마련
광주동부교육지원청, AI와 함께 미래를 달리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AI와 함께 미래를 달리다.

초등생 대상 AI·SW 체험 프로그램 운영, 코딩·자율주행차 제작 체험 마련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0일 초등학생 5~6학년 60여명을 대상으로 AI·SW 체험 프로그램 ‘AI와 함께 미래를 달리다’를 운영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흥미로운 AI·SW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AI 전문가가 들려주는 ▲코딩의 이해 및 프로그래밍 기초 ▲자율주행 자동차 작동 원리 및 물체감지 이해 등의 기본 교육과 ▲아두이노 센서를 활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고 꾸미기 ▲장애물 트랙을 활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테스트 체험 등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자율주행 자동차 구현을 위한 코딩 과정 실습과 이를 통해 제작된 자동차 주행 테스트를 체험하며 미래 기술에 대한 많은 흥미와 관심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문우초 정승목 학생은 “평소 AI와 로봇에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직접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고 트랙 주행을 하는 활동이 재미있었다”며 “AI가 적용되는 분야에 흥미가 생겨서 관련 분야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오늘 학생들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AI 분야를 직접 체험해보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그려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AI 분야를 비롯해 센서 기술, 로봇 공학, 인공지능 등 다양한 미래 산업 기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