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원 189명 인사 단행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원 189명 인사 단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8.1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개편 후 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교육전문직원 인사 최소화
미래 교육과 2025학년도 교육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한 인사

조직개편 후 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교육전문직원 인사 최소화
미래 교육과 2025학년도 교육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한 인사

광주시교육청이 2023년 9월 1일자 교육공무원 189명(유치원 교원 12명, 초등 교원 67명, 중등 교원 61명, 교육전문직원 49명)에 대한 인사를 10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이정선 교육감 취임 2년 차 정책 추진 동력과 미래 교육에 대비한 전문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특히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위한 빛고을온학교 개교에 맞춰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을 폭넓게 지원할 수 있는 인재를 발탁했다. 안정적 학교 현장 지원 및 광주교육정책의 일관성 있는 추진을 위해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최소화했다.

주요 인사 내용을 보면 시교육청 정책국장에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원장 박철신, 창의융합교육원장에 광주효광중 교장 임미옥, 광주교육연구정보원장에 세계민주시민교육과 과장 고인자, 학생해양수련원장에 체육예술인성교육과 장학관 김필모, 세계민주시민교육과장에 동부교육지원청 체육인성교육지원과 과장 이정화, 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에 세계민주시민교육과 장학관 형지영, 학생교육원 교학부장에 학생해양수련원 운영과장 정경희를 각각 인사 발령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은 “이번 인사는 학교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전문직원 인사를 최소화하고, 주요 보직에 업무 전문성을 갖춘 적임자를 배치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광주교육정책의 일관성 있는 추진과 미래교육,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등에 대비할 수 있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