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SW 분야 학생 체험교육 활동 제공
상태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SW 분야 학생 체험교육 활동 제공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7.3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고 학생 900명을 대상으로 AI·SW교실 운영
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SW 분야 학생 체험교육 활동 제공.
광주교육연구정보원, AI·SW 분야 학생 체험교육 활동 제공.

관내 초·중·고 학생 900명을 대상으로 AI·SW교실 운영

광주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철신)은 지난 20일부터~8월26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관내 초·중·고 각 300명씩 총 9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23 AI·SW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AI·SW교실’은 기본 이론 학습과 다양한 교구·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과제 해결 체험과 실습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고등학생 대상 교육활동은 ▲파이썬 활용 인공지능 기초 ▲K-Coding 블록활용 로봇과 Smart City ▲아두이노 IoT사물인터넷 등으로 광주제일고, 조선대 IT융합대학 등에서 진행됐다.

중학생 대상 교육활동은 ▲AI메이킹을 통한 사고력 코딩 ▲생활제품 3D 모델링 ▲간단한 안드로이드폰 게임 만들기 등으로 실시됐다.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교육활동은 8월16일부터 26일까지 ▲교육용 피지컬 컴퓨팅 교구로 도로 주행하기 ▲로봇SW챌린지: 화성건설 프로젝트 등을 주요 내용으로 광주SW교육지원센터와 양지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인공지능 시대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AI·SW교실을 기회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연구정보원은 AI·SW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