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상, 110년 역사의 고쿠라상고와 교육과정 교류...규슈전력서 채용동향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여상, 110년 역사의 고쿠라상고와 교육과정 교류...규슈전력서 채용동향 간담회 개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7.3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 ‘국제 교류 행사 실시’ 민간 외교관 역할 톡톡
광주여상,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국외연수 프로그램 단체사진.
광주여상,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국외연수 프로그램 단체사진.

일본에서 ‘국제 교류 행사 실시’ 민간 외교관 역할 톡톡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지난 23~26일 일본 기타큐슈에 위치한 ‘고쿠라상고’와 ‘규슈전력’에서 ‘2023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국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수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 아래 광주여상, 고쿠라상고, 기타큐슈 시청 산업경제국이 협업해 진행됐다. 광주여상 글로벌비지니스과 학생 7명이 참가해 24일 고쿠라상고와의 국제교류, 25일 규슈전력 방문이 이뤄졌다.

고쿠라상고를 24일 방문한 학생들은 그 학교 국제 비즈니스와 학생들과 만나 함께 친목을 다졌다. 후쿠오카 현립(도립) 고쿠라상고는 지난 1916년 개교한 11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현내 가장 큰 규모의 학교이다. 현재 전통적인 교육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으로 높은 취업률과 재학생 만족도를 가지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고쿠라상고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접하며 비즈니스와 글로벌 마인드를 키울 수 있었다. 또 일본 학생들과 같이 양국의 문화 교류 행사, 동아리 활동을 같이하며 K-POP 등 한국 문화를 알리는 민관 외교관으로서 역할도 같이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당일 NHK 등 현지 매체에도 방송되기도 했다.

고쿠라상고의 한 학생은 “처음에는 긴장했지만 같은 취미를 가진 한국 학생을 만나 좋아하는 K-POP 등의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학생들과 교류하는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 날 규슈전력에서 시설 견학과 채용에 대한 간담회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간담회 동안 규슈전력에 대한 기업 및 채용 정보에 대해 안내받으며 자신의 꿈과 진로 설계를 해외까지 넓힐 수 있었다.

국외연수 학생 대표인 이하은 학생은 “이번 연수에서 학교에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교육과 연계돼 잘 특화돼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다”며 “또 다른 나라 친구들도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삼아 나의 꿈을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여상 김천수 교장은 “지속적인 국내외 우수 학교들과 교류를 통해 높은 단계의 교육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며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채용동향을 살펴 더욱 고도화된 취업시장에 부끄럽지 않은 선진화된 인성과 재능을 가진 인재들을 배출하는 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대상 학교인 광주여상은 우수한 교육과 취업 성과, 그리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물론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광주여상 전학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에 광주여상은 전문성을 갖춘 전담팀을 구성해 학부모들의 자녀 입학 및 전학 상담을 돕고 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