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제2회 그린스마트스쿨 사업교 학교장 정례 협의회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제2회 그린스마트스쿨 사업교 학교장 정례 협의회 실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7.14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제2회 그린스마트스쿨 사업교 학교장 정례 협의회 진행 사진.
광주시교육청, 제2회 그린스마트스쿨 사업교 학교장 정례 협의회 진행 사진.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2일 ‘2021~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이 진행 중인 12개교 학교장 대상으로 광주농성초에서 제2차 정례협의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정례협의회는 지난해 11월 실시된 1차 정례협의회에 이어 학교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사업 현안 논의 등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고 13일 밝혔다.

협의회 동안 ▲담당자 업무 경감을 위한 인력지원방안 ▲사업 추진 과정의 우수사례 ▲지원대책 마련 등이 논의됐다. 또 ▲시교육청의 사업 추진 현황 ▲현재 공사진행학교의 공정률 보고 ▲대상학교 선정 절차를 간소화한 교육부의 개선안 등에 대한 안내 역시 이뤄졌다.

협의회 이후 광주농성초등학교의 공사 현장을 둘러보며 그린스마트스쿨 운영상의 사전 준비와 관리방안 등에 대해 설명이 진행됐다.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은 교육부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비해 SW·AI 등 인재 양성을 위해 낙후화된 학교시설을 스마트 학습환경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현재 광주는 12개교에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광주시교육청 시설과 윤정일 과장은 “정례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그린스마트스쿨 사업학교를 위한 지원에 반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학교장 정례협의회가 학교와의 긴밀한 소통창구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