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다목적순찰선 국립공원304호’ 취항식 개최
상태바
국립공원공단, 다목적순찰선 국립공원304호’ 취항식 개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7.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공단은 다목적순찰선 국립공원 304호 취항식을 개최했다.
국립공원공단은 다목적순찰선 국립공원 304호 취항식을 개최했다.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7월 5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내 거문도덕촌리 부두에서 국립공원 304호 취항식을 개최했다.

취항식은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여수시 유관기관의 기관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국립공원304호’는 총 톤수 12톤으로 선체길이 20m, 폭3.6m, 최대속력 34노트, 최대 승선 인원은 12명이며, 국립공원 현장에 배치되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내 도서지역 불법행위 순찰·단속, 자연자원 조사·관리, 해양오염 예방 및 방제, 해양사고 인명구조 등 해양국립공원 관리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양 기후변화 연구 거점시설인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을 동시에 개소하여 거문도 바다의 산호충류 및 고래류 조사, 수온․염분 관측(수심 20m) 등 기후변화에 따른 해양 생물 및 환경 변화 조사·연구를 강화한다. 해양환경 관측 장비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관련 기관․대학‧단체 등에 시설을 개방하여 조사․연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시민과학 활성화 장소로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국립공원 원거리 도서에 해양 기후변화 연구 거점시설 조성을 계기로 시민과학자 및 유관기관 연구자와 협력을 통해 국립공원에서의 해양 기후변화 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