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상태바
목포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6.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 주제로 숭고한 희생 기려
목포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목포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 주제로 숭고한 희생 기려

목포시가 6일 옥암동 부흥산에 위치한 현충공원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번 추념식은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를 주제로 전몰군경유족,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등 11개 보훈단체와 목포시 각계 주요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을 위해 온 몸을 던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마음 속 깊이 새기는 자리가 되었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에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고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의 헌화, 분향, 추념사에 이어 전몰군경유족 박화자 씨(74세)의 추모 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을 끝으로 30여 분간 진행되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격동의 세월 속에 겨레의 아픔을 온몸으로 막아내신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높은 뜻을 오늘에 살리는 일은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사명이고,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굴하지 않았던 선열들의 지극한 나라 사랑을 본받아,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건설하기 위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우리 시는 순국선열과 호국용사가 정당히 예우받고, 그 후손들이 명예와 자긍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시는 6일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려 퍼지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에 전 시민의 참여를 요청하는 한편 추모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 가정마다 태극기 조기(弔旗) 게양을 강조하기도 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