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바로알기 ‘목포 역사와 이야기’ 강좌 개최
상태바
우리지역 바로알기 ‘목포 역사와 이야기’ 강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5.3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의 맛과 멋을 더한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 1897에서 개강
목포시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목포역사와 이야기’강좌를 진행한다.
목포시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목포역사와 이야기’강좌를 진행한다.

목포의 맛과 멋을 더한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 1897에서 개강

목포시가 우리지역 바로알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목포 역사와 이야기’ 강좌를 오는 6월 8일부터 시작한다.

이 강좌는 지역 전문가들의 다양한 강의를 통해 목포의 역사와 문화, 예술 등 시에 산재한 근대문화유산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오는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15시~17시까지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 1897에서 총 6회(이론 5회, 현장학습 1회) 진행된다.

강사는 목포대학교 최성환교수와 세한대학교 양세형교수가 ‘목포의 역사’를, 엄수경 작가가 ‘목포의 문학’에 대해 강의하고, 박찬일 셰프가 ‘목포의 맛’을, 단국대학교 장유정 교수가 ‘목포의 음악’에 대해 강의한다. 관광해설사의 현장학습도 진행된다.

목포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목포시 인재육성과(061-270-8532)에 방문접수하거나 목포시 홈페이지, 목포시 평생학습포털(https://lifelong.mokpo.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6월 7일까지 전자우편(sarah82@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269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했다. 우리 지역의 역사·문화·예술·음악 등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익한 강좌로 알려지면서 수강 희망자가 많아 계속 운영돼왔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우리 지역의 숨겨진 이야기들에 대해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