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약사협회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응원
상태바
무안군 약사협회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응원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3.04.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에 비상약품 세트 나눔
무안군 약사협회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응원.
무안군 약사협회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응원.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에 비상약품 세트 나눔

무안군 드림스타트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소외계층 85가정에 무안군 약사협회(회장 이주형)로부터 후원받은 비상약품 지원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행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프로그램은 아동 통합사례 관리사가 직접 가정에 방문해 심폐소생술 방법을 안내하고 비상약품 세트를 지원해 소외계층 가정의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키워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다.

평소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전남 무안군 약사협회는 군에서 주관하는 뜻깊은 교육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26일 항생제 연고, 듀오덤, 드레싱 밴드 등 183만 원 상당의 비상약품 세트 85개를 무안군 드림스타트에 전달했다.

이주형 무안군 약사협회장은 “약사협회장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참으로 감사하다”며 “후원한 비상약품이 소외계층 가정 내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약사협회는 지역 내 소외계층에 관심을 두고 무안군 드림스타트에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군 약사협회의 따뜻한 후원에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이 나눔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온기가 전해지길 기원하며 무안군도 소외된 아동과 가정에 따뜻함을 전하는 복지행정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