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싱하이밍 中대사 방문으로 중국 교류 훈풍
상태바
광양시, 싱하이밍 中대사 방문으로 중국 교류 훈풍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3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장, ‘광양지역 중국 기업 투자에 역할 기대’
싱하이밍 대사, ‘한중 양국의 밀접한 교류 희망’
광양시, 싱하이밍 中대사 방문으로 중국 교류 훈풍.
광양시, 싱하이밍 中대사 방문으로 중국 교류 훈풍.

광양시장, ‘광양지역 중국 기업 투자에 역할 기대’
싱하이밍 대사, ‘한중 양국의 밀접한 교류 희망’

광양시는 30일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 대사 일행이 광양-중국 간 교류 증진과 광양만 지역 투자 중국기업 격려를 위해 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싱하이밍 대사는 오전에 정인화 광양시장을 예방하고 오후에 광양 입주 중국 기업 방문과 광양만권 중국기업 간담회에 참석하는 등의 일정을 소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싱하이밍 대사를 접견하는 자리에서 “우리시는 자매도시 선전시를 비롯한 중국 8개 도시와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최근 중국기업의 광양지역 투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데 앞으로도 중국기업의 광양 투자가 많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광양시도 입주한 중국기업에 최대한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싱하이밍 대사는 “올해는 한․중 수교 31주년으로 오랜 기간 협력 동반자 관계를 유지해 왔다”며 “앞으로 양 국민의 교류가 더욱 빈번해지기를 바라며 서로 도와 좋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지방자치단체에 대사님이 방문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 이렇게 귀한 걸음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중국과의 적극적인 교류로 양국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선두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싱하이밍 대사는 “양국이 청소년, 교육, 문화 등 마음을 주고받으며 교류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국 시민이 많이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양시는 그동안 중국 도시들과 긴밀하게 교류해옴으로써 『한․중 수교 30주년 지방정부 교류백서』에 양국 교류 대표사례로 선정(전국 229개 지자체 중 18개 도시만 선정)되어 수록되는 등 중국 지방정부와의 교류를 활발히 추진해왔다.

한편, 지난 3월 초 장청강(張承剛) 주강광주 중국 총영사 일행이 광양에 방문해 광양시장을 예방했고 오는 4월 중국 롄윈강시 대표단 일행의 광양방문과 자매도시인 선전시 공무원의 6개월간 연수 등 앞으로 광양시와 중국 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