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 추진
상태바
전남경찰청,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1.2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온하고 안전한 치안 확보”

“평온하고 안전한 치안 확보”

전라남도경찰청(청장 이충호), 전남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조만형)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민생안전 확보를 위해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하여 112 범죄신고가 전년 평시 대비 일평균 2.1% 감소하는 등 대형사건·사고 없이 평온한 치안 상태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전남 경찰은 설 연휴에는 평상시보다 112신고와 교통량이 증가하는 점을 감안하여 ▴범죄 취약장소에 대한 사전점검 및 가시적 순찰활동을 통한 범죄 예방활동 ▴교통안전 확보와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했다.

먼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 중심으로 금융기관, 무인점포, 금은방 등 취약시설에 대해 방범진단(3,991회)과 범죄예방·신고요령을 홍보(3,448회)하였으며 주민들이 요청하는 취약시간·장소에 대하여 탄력순찰을 실시하는 한편,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5,021명)와 함께 가시적 순찰활동으로 주민이 안심하고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범죄예방 활동을 펼쳤다.

또한 연휴 기간 가정폭력 신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연휴 前 재발우려가정(896)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세심한 관리를 실시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대형마트 ▴기차역 ▴터미널 ▴공원묘지 등 혼잡 예상지역에 선제적으로 경력을 집중 배치하여 소통 위주로 교통관리를 실시하고 귀경·귀성 차량에 대해‘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결빙 취약구간을 도로관리청과 합동으로 긴급점검하는 등 안전활동을 강화한 결과, 교통사고 사상자가 전년 대비 일평균 4.0%가 감소했다.

폭설이 내린 연휴 마지막날 도민 안전을 위하여 교통 비상근무 발령과 교통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했고,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과 졸음운전 예방, 전좌석 안전띠 착용 등 안전운전 홍보활동도 병행하며 소통 확보와 국민 불편 해소에도 노력했다.

경찰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도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맞춤형 안심 치안 활동을 전개하여 가장 안전한 전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