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23년 석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상태바
목포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23년 석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 고영 기자
  • 승인 2022.12.0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학 등 9개 전공 및 2개 협동과정 운영, 29일까지 원서접수
목포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23년 석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목포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23년 석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경영학 등 9개 전공 및 2개 협동과정 운영, 29일까지 원서접수

국립목포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원장 조영석)은 12월 29일까지 2023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신입생 50명, 편입생 43명 총 93명이다.

목포대 경영행정대학원 석사과정은 야간제 특수대학원으로 경제, 경영, 행정 법학 등 분야 9개 전공(경영학, 국제통상학, 금융보험학, 관광․호텔․외식 서비스 경영학, 전자상거래학, 행정학, 지적학, 법학, 경제학)과 2개 협동과정(지역발전정책학, 사회적경제학)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의 경우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라면 학사 학위과정의 출신 학과(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편입생은 전적 대학원과 같은(유사한) 학과에만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경영행정대학원은 논문/무논문 학위제를 병행하고 있어 무논문 학위제 선택 시 5학기 이상 등록하여 총 30학점 이상 취득하면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본 대학원을 수료하고 논문 미제출로 학위를 취득하지 못한 수료생이 1학기를 추가 등록․이수하면 무논문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수료후 등록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학사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수료생에게 호평받고 있다.

조영석 경영행정대학원장은 “코로나 위기, 글로벌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는 대학원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일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경영·행정 등 분야에서 계속 교육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생, 일반인, 직장인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