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한영대학교 제4회 한영 EXPO 2022 성황리 개최
상태바
여수한영대학교 제4회 한영 EXPO 2022 성황리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포럼, 산학협력전시관, 공유협업 전시관 등 운영
여수한영대학교 제4회 한영 EXPO 2022 성황리 개최.
여수한영대학교 제4회 한영 EXPO 2022 성황리 개최.

산학협력 포럼, 산학협력전시관, 공유협업 전시관 등 운영

여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가 제4회 산학포럼 및 한영 EXPO 2022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2022년 전문대학 자율혁신지원사업으로 한영대학교 봉헌관에서 산학협력처 주관으로 지난 12월 2일과 3일 개최했다.

개최된 한영 EXPO 2022에서는 ‘공유협업·동반성장·산학협력’ 이라는 주제로 산·관·학의 협업 프로그램 및 산업체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지난 1년동안 이뤄낸 성과들을 공유하고 선보이는 장을 마련하였다. 테마관들로는 산학협력 전시관, 혁신센터 홍보관, 대기업컨설팅관, 미니매칭데이 취업관, 간호학술제관으로 이루어져 산학협력 연계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산학협력 전시관에서는 기업과 학교가 연계한 성과물을 창출하는 캡스톤디자인, 나아가 특허를 창출하는 새로운 모델도 선보였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창업혁신센터 그리고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의 협업으로 금호폴리캠, LG화학, 한화솔루션, HY클린메탈등 대기업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하여 많은 재학생들과 외부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한영대학교 가족기업을 중심으로 구인난을 해소할 미니매칭데이를 진행하여 지역 강소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대학의 기여도와 협업부분에서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임정섭 총장은 “우리대학 EXPO 2022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변혁의 시대에 걸맞는 산·관·학의 공유협업·동반성장을 향한 현장중심 실무교육의 실현 성과에 대하여 공유하고 더 나아가는 발전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며 “학생들의 창의력 진작과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산업체와의 정보 교류의 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준비함으로써 혁신지원사업의 모토와 대학의 발전방향인 산·관·학 협력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