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대학교, 국가산단특성화계열 재학생 대상 대한민국 명장 초청 특강
상태바
한영대학교, 국가산단특성화계열 재학생 대상 대한민국 명장 초청 특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주일간 걸친 명장의 석유화학전망, 면접 및 채용절차 조언

2주일간 걸친 명장의 석유화학전망, 면접 및 채용절차 조언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11월 18일(금)부터 12월2일(금)까지 혁신지원사업단이 지역상생․협력가치 창출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국가산단특성화계열(화공플랜트산업, 석유화학공정, 화공산업) 재학생 대상으로 대한민국 명장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황선주(대한민국명장/금속재료 소성가공), 이재근(대한민국명장/화학공장관리), 홍중철(대한민국명장/용접) 명장이 재학생들에게 2주일간에 걸쳐 국가산업단지소개, 석유화학전망, 면접 및 채용절차, 공동체 인성함양등에 대해 조언을 듣기 위해 한영대 501호 특별강의실에서 진행되었고, 300여명이 특강에 참석했다.

대한민국 명장은 해당 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하며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인에게 부여하는 칭호이다.

이재근 명장은 인성면접, PT면접, 토론면접과 공공기관 채용에 관해 세밀하게 설명했다.

특히 홍중철 명장은 성공한 사람들의 여러 스토리를 동영상과 함께 보여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이 아니라 ‘인간성 = 인성’이다”며, “다른 사람들보다 성실하게 1초 1초 세상을 살아간다면 인생을 후회없이 살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신광수(화공플랜트산업과) 교수는 “대한민국 명장 초청 특강을 계기로 국가산단특성화계열(3개전공) 재학생들이 석유화학 산업 직무 이해와 취업에 갖춰야 할 다양한 요소들을 잘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차년도에는 정기적 특강을 개최하여 보다 더 많은 재학생들이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 이후 대한민국 명장, 재학생과 교수대표가 모여 특강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