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즐겁게 생각하는 전남수학교육 한마당 성료
상태바
전남교육청, 즐겁게 생각하는 전남수학교육 한마당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시대 수학교육 인식 제고, 현장 우수사례 공유
전남교육청, 즐겁게 생각하는 전남수학교육 한마당 성료.
전남교육청, 즐겁게 생각하는 전남수학교육 한마당 성료.

인공지능 시대 수학교육 인식 제고, 현장 우수사례 공유

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1일(목)부터 2일(금)까지 인공지능 시대 수학교육의 인식을 제고하고 현장의 수학교육 활동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2년 즐겁게 생각하는 전남 수학 교육 한마당’을 개최했다.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전남 수학교육 방향을 모색하고 우수사례를 나누며, 지능정보화시대 디지털 인재 양성에 필요한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한마당에는 초중등 수학 교원, 교육전문직원 80명이 참여했다.

1일 차 수학 공감테마에서는 ‘인공지능 시대 수학교육,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란 주제로 아주대학교 고호경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수학 개념과 원리로 풀어가는 인공지능(AI), 온라인과 교육의 만남으로 학습 격차를 해소해나가는 AI활용 플랫폼 학습, 개정교육과정의 방향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한 급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탐구체험 과정이 심야까지 진행됐다.

2일차 수학 이음 테마에서는 2022. 수학교육 추진 실적 공유 및 2023년도 수학교육 정책의 방향, 수학교육지원사업 소개에 이어 수학 교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 교사들은 권역별 수학교육체험센터 프로그램 소개 및 영역별 수학 교구 활용 표준안 제시, 수학 영재교육과 프로젝트 수업의 실제, 수학 산출물 제작 등을 통해 수학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나눴다.

수학 키움 테마에서는 2022년 수학교육지원사업 동아리, AI수학점핑학교, 수학공감학교, 에듀테크 기반 교수학습 사례 발표를 통해 수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는 기회를 가졌다.

한 참여 교사는 “학생과 수학을 즐겁게 함께하고 싶어 이번 한마당에 참여했는데, 학교로 돌아가 시도해보고 싶은 내용이 많아졌다”며 “수학 선생님들이 서로 함께 소통하며 다채로운 수학교육 활동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소중했고 이런 기회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섭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한마당을 계기로 즐겁게 배우는 수학, 즐거움에서 창의적 사고가 발현될 수 있는 수학 수업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선생님의 자율적인 수학 교육 연구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구체적 실행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2023학년도에도 즐겁게 상상하며 탐구하는 전남 수학교육으로 전남 학생의 수학학습력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지원사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