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목포장학재단, 희망장학금 장학생 80명 선발
상태바
(재)목포장학재단, 희망장학금 장학생 80명 선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2.10.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다자녀·다문화·장애인 가정 등…21일까지 신청 접수
(재)목포장학재단, 희망장학금 장학생 80명 선발.
(재)목포장학재단, 희망장학금 장학생 80명 선발.

저소득·다자녀·다문화·장애인 가정 등…21일까지 신청 접수

(재)목포장학재단이 지역 소외계층 학생에 지원되는 희망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총 80명으로 선발 유형은 ▲저소득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농·어업인가정 ▲북한이탈주민가정 ▲한부모·조손가정 자녀 ▲만학도 학생 등이다.

중학생은 30만 원을, 고등학생은 50만 원을, 만학도 학생은 20만 원을 각각 지원하며, 장학금 예산 범위 내에서 인원수는 탄력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2022년 10월 6일) 현재 본인 및 보호자(부 또는 모, 후견인)가 목포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목포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소득평가와 각 선발 분야별 평가기준에 해당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동행정복지센터와 목포시 교육체육과(교육정책팀)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희망장학금이 꿈과 재능을 키우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08년 설립된 목포장학재단은 지금까지 목포시 출연금과 지역사회 기부금 등으로 총 66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했으며, 매년 660여 명에게 3억6,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목포장학재단은 지역 우수인재 육성, 사회적 약자와 관련한 지원 대상 범위 확대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모금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