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에 전국 첫 저메탄 조사료 종합유통센터 설치
상태바
전남에 전국 첫 저메탄 조사료 종합유통센터 설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0.0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공모에 함평축협 선정…축산 경쟁력 확보 기대
함평축협 TMR 가공장 전경.
함평축협 TMR 가공장 전경.

농식품부 공모에 함평축협 선정…축산 경쟁력 확보 기대

전라남도는 저메탄 축산환경 조성을 통한 축산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저메탄 조사료 종합유통센터 지원사업에 함평축협이 선정돼 예산 18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전남도는 공모사업 확보를 위해 함평군, 함평축협 등과 수시로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정부 방침에 적합하게 사업계획서를 보완토록 하는 등 적극 지원했다.

농식품부는 조사료 공급능력, 국내산 조사료 사용비율, 유통체계 구축․운영, 사업 적정성 등 사업계획서를 외부전문가 공모 심의를 통해 종합 평가해 함평축협을 최종 대상자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함평축협은 가축 사료를 소화가 용이하도록 생산해 메탄가스와 질소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는 사료 원료 전처리 시설과 사료 제조시설을 시범적으로 설치하게 된다. 지원 조건은 보조 65%(국비 30%․도비 7%․군비 28%), 자부담 35%다.

김영주 함평축협 조합장은 “전국 최초의 저메탄 조사료 종합유통시설을 설치해 고품질의 저메탄 조사료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박도환 전남도 축산정책과장은 “전남은 국내 최대 고품질 조사료 생산지역이다”며 “전국 최초로 저메탄 조사료 모델 개발․보급 등 시범사업이 축산업 경쟁력 확보라는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