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 제1차 교육훈련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 제1차 교육훈련심의위원회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9.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교육훈련계획 수립 방향 등 논의

2023년 교육훈련계획 수립 방향 등 논의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은 23일 화상회의로 ‘2022년 제1차 교육훈련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이달주 공무원교육원장을 위원장으로, 교육운영과장, 역량개발팀장과 교육전문가 외부위원 등 9명이 참석해 2023년 공무원교육원 교육훈련계획 수립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된 회의에서 위원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지속적인 상황과 정보기술 진화의 가속화로 발생한 디지털 전환시대에 걸맞는 인재상 확립, 교육운영방식 다변화 등을 건의했다.

특히 공직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엠제트(MZ)세대의 업무 및 조직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의 준비 등을 주문했다.

‘교육훈련심의위원회’는 ‘지방공무원 교육훈련법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설치된 법정위원회로, 공무원 교육훈련 관련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0명 내외로 구성돼 있따.

위원들은 교육훈련계획의 수립, 성과평가, 교육훈련과정의 신설·폐지 등 공무원 교육운영의 중요사항을 심의한다.

이달주 시 공무원교육원장은 “‘시민의 행복과 광주의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이라는 교육목표에 부합한 공무원교육원의 역할에 대해 치열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앞으로도 위원들과 수시로 소통하며 광주시 공직자 역량 향상과 건전 조직문화 조성에 필요한 교육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