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목포지사, 기초연금 집중 홍보 추진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목포지사, 기초연금 집중 홍보 추진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2.09.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분이라도 더 받으실 수 있도록 기초연금 신청 안내 홍보

한 분이라도 더 받으실 수 있도록 기초연금 신청 안내 홍보

국민연금공단 목포지사(지사장 박광승)는 다가오는 10월부터 1개월간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홍보기간동안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한다.

또한 목포역 광장 등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하며 어르신들께 직접 기초연금 제도를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을 고려하여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방법’ 영상과 ‘기초연금 모의계산 활용방법’ 영상을 신청 안내에 활용할 예정(10월~)이다.

영상을 활용하면 기관 방문 없이도 집에서 편리하게 기초연금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으며, 국민연금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2년 5월 기준 약 611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 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박광승 지사장은 “공단도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