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2년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2022년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1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로 나아가기 위한 작은 발걸음
여수교육지원청, 2022년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2022년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 실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로 나아가기 위한 작은 발걸음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비폭력대화(NVC1) 직무연수를 1일(월)부터 3일(수), 회복적 생활교육 심화과정(RD2) 직무연수를 8월 8일(월)부터 8월 10일(수)까지 관내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연수는 회복적 정의와 비폭력대화를 기반으로 한 회복적 생활교육 확산을 통해 교실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평화적으로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여 평화롭고 안전한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데 목적을 뒀다.

연수에서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홍상미 강사는 질적인 연결을 통해 서로의 욕구를 이해하고 존중과 공감을 바탕으로 진정한 대화의 방법에 대해 체험 중심의 강의를 했다. 한국평화교육훈련원의 한정훈 팀장은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해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을 이해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는 이론에서 적용과 훈련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된 연수였다”며 “교사가 먼저 비폭력 대화 등 다양한 의사소통 기술들을 잘 익히고 적용하여 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 평화롭고 즐거운 학급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폭력과 다양한 갈등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존중과 책임의 회복적 생활교육을 발판으로 삼아 갈등에 평화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가 회복을 향하여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