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 케이씨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 케이씨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2.06.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교육훈련 활성화
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 케이씨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
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 케이씨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교육훈련 활성화

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학장 송보석)는 16일(목)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참여 협약기업인 케이씨(대표 박주봉) 기업 담당자 참석 하에 2022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교육훈련 활성화를 위한 우수협약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인 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와 전남 서남권 지역의 중견 산업체인 [케이씨]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2년여 간 함께 추진한 재직자 직무향상 교육의 성과에 대해 기념하고, 산학연계를 공고히 하는 지역 내 기업체 교육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 협약기업인 케이씨는 수산화알루미늄, 열수축필름 등 기초정밀화학제품을 주력 생산하는 국내 굴지의 산화알루미나 전문기업이며, 사내 교육동아리 활동을 통해 241명이 교육에 참여하며, 에너지관리 기능장 6명,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7명 등 총 75명의 인원이 직무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에까지 이르는 쾌거를 이룩했다.

행사를 통해 케이씨의 이광봉 공장장(상무)는 “재직자들의 자발적인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활동의 일환인 BTS(Business Technology Studygroup) 교육동아리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고, 케이씨의 사례를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체들의 재직자 교육훈련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송보석 학장은 “전남 서남권의 화학산업 중추를 담당하는 케이씨의 재직자 교육동아리를 통해 지역 내 기업체의 직무능력 향상 문화가 확산되고 있음에 감사한다”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기업 맞춤형 교육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하여 지역 재직근로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의 장이 될 것이다”고 화답하며 산학연계를 통해 재직자 교육문화 확산의 의지를 밝혔다.

현재 한국폴리텍V대학 전남캠퍼스에서는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특수용접(CO2, TIG), 무인항공(드론), 전기공사(외선, 배전공사), 전동기 제어(PLC, 전열공사) 관련 직종 교육이 운영되고 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