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5.2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민주성 확보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민주성 확보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5일 ‘2022년 상반기 시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26일 예산학교는 시민참여예산위원 및 시민참여예산제에 관심 있는 시민(20명 내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민주성을 확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교육청은 매년 ‘시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해 관련 정책과 예산 수립 및 반영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함께하는 시민행동 좋은예산센터’ 채연하 강사가 함께했다. ‘주민참여예산! 우리의 권한 사용하기’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참여예산제의 개념과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시민참여예산제,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한 시민 권한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이어 참가자들이 직접 사업제안서를 작성해 보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민참여 예산학교에 참여한 서성기 시민참여예산위원장은 “시민참여예산제에 대해 시민, 학부모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사업제안서를 직접 작성해보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특히 시교육청에서 시민참여예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시민들의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직접 마련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