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자청-한국은행, 입주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경자청-한국은행, 입주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5.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중소기업 지원자금’ 지원 대상에 포함
광주경자청-한국은행, 입주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광주경자청-한국은행, 입주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광주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중소기업 지원자금’ 지원 대상에 포함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12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와 광주경제자유구역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입주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에서 협약식을 열고 ▲입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 ▲중소기업 금융애로 완화 ▲지원대상 중소기업 관련 정보의 공유 및 금융지원 홍보 등 광주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 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에서 운용하는 정책자금인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에 광주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이 신규로 포함되면서 입주기업에 대한 낮은 금리의 융자 지원이 가능해진다.

중소기업 지원자금은 한국은행이 대출을 취급한 시중 은행에 낮은 금리의 자금을 지원해 금융기관의 중소기업 대출 확대 및 금리 인하를 유도하는 제도로, 지방중소기업 지원과 지역경제의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앞으로 광주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은 광주경자청이 발급하는 ‘입주기업 확인서’를 통해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받고,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의 ‘중소기업 지원자금’의 지원대상으로 저리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입주기업에 대한 금융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투자 인센티브가 확대되면서 투자유치 촉진은 물론,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기업 유치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광주경제자유구역이 더욱 매력있는 투자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