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남도국악원 5월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공연 선보여
상태바
국립남도국악원 5월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공연 선보여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2.05.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국악 뮤지컬 ‘신나는 빨강모자와 친구들’
국립남도국악원 5월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공연 선보인다.
국립남도국악원 5월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공연 선보인다.

어린이 국악 뮤지컬 ‘신나는 빨강모자와 친구들’

국립남도국악원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7일 토요일 오후 5시 창작집단 깍두기를 초청하여 어린이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국악뮤지컬 ‘신나는 빨강모자와 친구들’ 공연을 선보인다.

창작집단 깍두기는 2015년에 창단된 단체로 전통예술의 전문성과 경험을 두루 섭렵한 젊은 청년예술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연기와 연주, 소리, 마술과 재담 등을 ‘전통연희’라는 판에 가득 담아 ‘소통’이라는 특제 소스를 첨가한 맛있는 작품들로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나는 빨강모자와 친구들’ 작품은 세계명작동화 ‘빨간 모자’의 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하고 우리 전통 국악과 연희를 전면에 배치한 특색 있는 작품이다. 공연의 전개 역시 꼭두각시놀음과 봉산탈춤, 버나 돌리기 등 우리 전통연희를 적극 활용하였고, 마술 등 어린이들 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소재와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국악 뮤지컬 작품이다. 2022년 방방곡곡 문화 공감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국립남도국악원 토요상설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시작 전후 진도 읍내와 국악원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연의 활성화를 위하여 12월까지 공연 스탬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