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부실공사 척결 종합대책 실행 위한 회의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부실공사 척결 종합대책 실행 위한 회의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3.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 공무원 현장점검 참여, 신고센터 활성화 방안 등 논의
광주광역시, 부실공사 척결 종합대책 실행 위한 회의 개최.
광주광역시, 부실공사 척결 종합대책 실행 위한 회의 개최.

간부 공무원 현장점검 참여, 신고센터 활성화 방안 등 논의

광주광역시는 16일 시청에서 문영훈 행정부시장 주재로 지난 2월24일 발표한 부실공사 척결 종합대책 실행을 위한 광주시 실국장 및 산하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앞서 광주시는 3월10일자 인사로 긴급현장조사단을 구성했으며 15일부터는 광주시, 자치구, 국토안전관리원, 민간전문가와 함께 관내 건축·건설현장 200여 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실공사 척결종합 대책 실행과 관련해 기관과 부서장들의 역할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민간 건축물에 대한 인하가 기관인 5개 자치구 부구청장을 중심으로 관련 실국장 및 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건설현장 점검에 수시로 참여함으로써 건설업계가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광주시는 부실공사에 대한 구체적인 민원이 접수될 경우에는 긴급현장조사단을 통해 ‘암행어사’처럼 불시점검도 시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부실공사 척결대책 중 부실공사 신고센터 활성화 방안과 신고 포상금액 상향 검토, 광주시·자치구 합동 패트롤 점검, 광주시-자치구 기술직 공무원 인사교류 필요성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됨에 따라 대규모 건설공사를 추진하는 시 산하기관장들의 재해예방을 위한 책임 있는 역할과 간부공무원이 참여하는 현장중심의 실효성 있는 점검을 통해 부실공사가 척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