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온라인 출판기념회 송출
상태바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온라인 출판기념회 송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2.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젊고 새로운 교육 의지 표명
온라인 출판 기념회와 야외 저자사인회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온라인 출판기념회 송출.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온라인 출판기념회 송출.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젊고 새로운 교육 의지 표명
온라인 출판 기념회와 야외 저자사인회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교육의 바른길, 우리 함께 갑시다’ 온라인 출판 기념회를 성공리에 마치고, 유튜브 개인채널에 송출했다

이번 온라인 출판 기념회는 김 예비후보가 생각하는 교육 철학 등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그는 직접 연단에 올라 책을 소개하며 자신만의 교육 철학 등을 상세히 밝혔다.

김동환 예비후보 자녀의 공연으로 출판 기념회 시작을 알렸다. 또 교육계 인사들과 시민단체 대표 및 도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첫 발걸음을 뗀 김동환 예비후보에게 격려를 보냈다.

축사를 통해 배건 전 강진교육장은 “저자의 풍부한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혁신과 더불어 우리 교육이 바른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임영임 성균관여성유도회 전남본부 회장은 “전문성과 미래 비전, 지역을 살리는 확실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을 접한 독자들에게 우리 교육이 새 희망을 찾을 수 있다는 믿음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예비후보는 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이 책을 쓰면서 교육은 교육만이 가지고 있는 본질에 근거하여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책에서 소개된 다양한 내용들은 궁극적으로 우리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이루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앞으로 구체적인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제안하는 자리를 만들어 다양한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온라인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줌(zoom)에 접속한 패널들은 책 내용이나 평소 묻고 싶었던 질문을 김동환 예비후보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온라인 출판 기념회가 끝나고 김동환 예비후보는 “풍부한 교육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열정을 발휘하겠다. 또 젊고 새롭게 우리 교육을 변화·발전시킬 수 있도록 모든 분과 소통하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출판 기념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초청 인원을 최소화(25명)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온라인 녹화 방식으로 진행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김동환의 자녀교육’ 채널에서 방송을 볼 수 있다. 한편 마지막 저자 사인회가 2월 26일 오후 2시 나주 빛가람 호수공원에서 있을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